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알짜정보

2019 국내 검색 트렌드 - 국내 종합

by pastory 2020. 2. 15.

벌써 2020년 새해를 맞은지 한달 보름이 지난 시점이다. 과연 작년 한해 동안 어떤 이슈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을까.

그걸 알기 위해 구글 트랜드를 살펴 봤다.

 

우선 국내 종합 검색순위이다.

국내 종합
1) 타노스
2) 정준영
3) 설리
4) SKY 캐슬
5) 한글날
6) 황하나
7) 고유정
8) 조국
9) 호텔 델루나
10) 원펀맨 2기

1위를 차지한 타노스. 지난해 국내에 가장 큰 관심사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었던 것 같다. 꽤 오래 기다리기도 했고 정말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영화 이기도 했다. 그래서인지 사상 최고의 빌런이란 평가도 들으며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2위는 정준영이다. 말이 필요 없는 쓰레기. 말하자면 읽는 사람도 쓰는 사람도 모두가 더러워 지니 그냥 넘어가자. 관심 가져줄 가치가 없다.


3위는 설리다. 그녀는 SNS를 통해 여러가지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하며 이슈가 되기도 했지만 결국 가장 큰 뉴스는 자신의 사망 소식이 되었다.

안타까운 사건이었다. 25세의 젊은 나이, 그녀의 죽음은 연예인의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사건이기도 하다. 안타까운 그녀의 죽음에 대해서는 삼가 조의를 표하는 바이다.


4위로 스카이 캐슬이 올랐다. 나는 보지는 않았으나 국내 사교육의 현실을 일부 훔처볼 수 있던 드라마라는 평가가 많았던 것 같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어떤 내용인지 볼까도 했지만 나로서는 영 내키지가 않아 보지 않았다.


5위는 한글날이 차지했다. 이것은 참으로 기쁜 일이 아닐 수 없다. 한글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지구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문자로 현재 글이 없는 나라에 보급되기도 한다. 만일 한글이 없었다면 어떤 글을 쓰고 있을지, 키보드를 이렇게 편하게 두드리고 있을 수 있을지 생각해 본다면 다시한번 세종대왕님께 고마움을 전하지 않을 수 없다.


의외로 순위가 낮았던 것은 8위를 차지한 조국이 아닐까 싶다. 그렇게 어마어마했던 뉴스량을 보자면 8위밖에 차지하지 못한 것이 이해할 수가 없는 일이다. 그리고 우리 나라의 권력 남용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를 알 수도 있는 사건이다. 검찰개혁에 대한 국민들의 열망에 제대로 불을 붙여 주게 되었다.

 


구글 트랜드 2019 검색어 순위:

https://trends.google.co.kr/trends/yis/2019/KR/

 

Google 올해의 검색어

Google 트렌드에서 2019년을 장식했던 검색어들을 살펴보세요. #yearinsearch

trends.google.co.kr

 

 

 

 

댓글